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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건강보험공단 대전고객센터 '해피콜' 민원 호응
첨부 2008-08-21 4008

gt20080821.jpg

<사진을 클릭하시면 큰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1577-1000번 "건강보험 관련 궁금하시면 눌러주세요"  
건강보험공단 대전고객센터 '해피콜' 민원 호응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지역본부(본부장 이수태)가 지난 4월 개소한 '건강보험 대전고객센
터'(국번없이 1577-1000번)가 충청권 전역의 전화민원을 전담하며 친절서비스로 호응을 얻고
있다.

20일 건보공단 대전지역본부에 따르면 수도권에서만 운영되던 건강보험 고객센터가 올해 대전
을 비롯해 부산·대구·광주 등 4개 광역시에 신설된 가운데 대전고객센터는 2/4분기 평가에
서 '우수' 등급을 받으며 순조롭게 정착하고 있다.

대전고객센터는 건보공단 전문상담원 12명과 콜센터 아웃소싱업체인 ㈜그린텔 소속 일반상담
원 90명을 배치해 1일 평균 충청권 3개 시·도에서 발생하는 8000여 건의 전화민원을 처리하고
있다.

㈜그린텔의 고객서비스 노하우와 건강보험공단의 전문 업무지식이 조화를 이룬 대전고객센터
는 가족같은 근무환경을 조성해 직원들의 감성을 만족시키고 있고, 이것이 고객 감성만족으로
이어지며 '해피콜센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 KT 지능망 서버와 IP-PBX(교환기), CTI(컴퓨터전화통합), IVR(양방향음성응답솔루션),
ERMS(이메일자동응대시스템) 등의 첨단시스템을 구축해 기존의 콜센터보다 한 단계 업그레
이드된 민원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기덕 건보보험 대전고객센터장은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해피콜센터가 되도록 지원
을 아끼지 않겠다"며 "지역 민원인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고객에게 한 걸음 다가서는
건보공단이 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 일 기자
충청투데이 2008년 08월 21일 (목) 지면보기 |  14면 최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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