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Notice

Messag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LANGUAGE

Filename: libraries/user_agent_parser.php

Line Number: 226

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Notice

Messag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LANGUAGE

Filename: libraries/user_agent_parser.php

Line Number: 226

보도자료 - 그린텔 CS종합평가 15개월연속 최고등급 <div style="border:1px solid #a00;padding-left:20px;margin:0 0 10px 0;"> <h4>A PHP Error was encountered</h4> <p>Severity: Notice</p> <p>Message: Undefined variable: title_for_index</p> <p>Filename: layout/layout_content.php</p> <p>Line Number: 11</p> </div>

홍보센터

사람중심의 따뜻한 고객서비스, 그린씨에스가 함께 합니다.

보도자료

그린텔 CS종합평가 15개월연속 최고등급
첨부 2006-02-08 2590
1990년대 이후 국내에도 아웃소싱 바람이 거세게 불며 전국적으로 매우 많은 아웃소싱 기업
들이 생겨났다.

하지만 정작 경쟁력을 갖춘 업체들보다 전문성이 결여된 영세한 업체들이 난무하며 국내 아웃
소싱 산업의 질적인 발전보다 양적인 발전으로 기우는 기형적 형태를 보이기도 했다.

그러나 현재 보다 안정화된 아웃소싱산업은 날이 갈수록 발전해 나가고 있다.

한국경제신문사가 후원하는 2006년 한국아웃소싱 서비스대상 최우수상 수상에 이어 2006년 한
국 아웃소싱서비스대상 종합대상(산업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한(주)그린텔(대표이사-김석중
www.greenrel.co.kr)은 CS 아웃소싱 전문 기업으로서 업계1위의 독보적 자리를 고수하며 모
범적 평가모델로 화제를 낳고 있다.

2000년 한국갤럽조사 이동통신 24개 고객센터 CSI조사 평가결과 1위를 석권하였으며 현재
KTF 고객센터 위탁운영 5개사 중 CS종합평가에서 15개월 연속 최고등급 획득을 기록 중에 있
다.

1998년 설립 이후 그린텔이 지금의 위치에 오르기 까지 그 기간이 그다지 길지 않다는 점에서
업계 정상을 수년간 선점하고 있다는 것은 큰 의미를 갖는다.

김대표는 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과감한 교육 및 R&D투자 확대로 전 직원을 상당 전문가
로 육성함으로서 고객만족과 동시에 기업 가치의 극대화를 추구하고 있다.

아웃소싱 시스템은 현재 국내에서도 그 시장이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빠른 속도로 늘고 있으
며 안정화를 찾아가는 추세다.

하지만 국내에 산재해 있는 아웃소싱 기업의 약 80% 정도가 매우 영세하기 때문에 아직 남은
과제들이 많다.

일본이나 유럽의 경우 아웃소싱이 이미 아주 오래전부터 정착화 되었으며 이는 국가 전체 산업
의 30% 이상을 차지할 정도이며 우리나라는 아직도 이러한 선진국 수준을 따라가기엔 무리가
있다.

우리나라의 아웃소싱기업 중 줄곧 상위권 내에서도 최상위권을 선점하고 있는 그린텔의 김대
표는 "열린경영"과 "투명경영", "성과중심경영", 육성경영"이라는 4대 경영방침을 통한 고
객사의 경영성과 향상에 큰 기여를 함은 서로간의 Win-Win이자 더 나아가 국가 경쟁력 향상
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업계에서 그린텔의 영향력은 더욱 높아만 질 것이다.

김대표는 그린텔을 정상으로 이끈 경제명장으로서 삼성전자 및 한솔 M.com CS담당 이사를
역임했으며 현재 대전광역시 콜센터 추진 협의회 회장이자 장애인 고용 대책 위원 선임으로 활
동하고 있다.

한 기업의 오너가 어떤 사람이냐에 따라 기업의 생명도 360도 다른 결과를 나타낼 수 있으며
그만큼 CEO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

그린텔의 경우 처음 출발점에선 5명의 직원으로 출발한 매우 영세한 작은 업체였으나 한솔엠
닷컴 4대권역(중부/경남북/호남)의 고객센터와 모빌리언스의 그린텔 자체 콜센터를 운영하였
으며 현재 KTF대전/충남북과 광주/전남북/제주/고객센터 및 14개 플라자, 한국전력공사,
대한통운, 신한카드 등 국내 유수기업의 고객센터에 인력을 공급하는 등 현재 800여명에 달
하는 직원을 보유한 튼튼한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우수한 상담원의 안정적 공급은 고객사들의 만족을 이끌어 내었으며 빠른 속도로 인재파견 분
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2006년 새로운 전략 및 포부에 대해 김대표는" 콜센터 전문 교육 회사를 만들 것"이라며 "이는
기존 레드오션이라 할 수 있는 현 시장에서의 블루오션 전략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따라서 교육사업이 금년부터 본격화됨에 따라 기업의 성장 속도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인
다.

ⓒ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
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리스트